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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에 전기차 보조금 정책


지난해 보조금의 정책에 상한제가 도입이 된 그 이면엔 급격하게 존재감을 키운 테슬라가 그원인에 있습니다.지난 1~11월까지의 테슬라 관련 누적 판매는 1만1601대에 달하며 국산 전기차 종류중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코나EV의 경우를 크게 웃도는 결과를 증명해냈습니다.





정확하게 올해에는 어떤상황이 벌어지는것일까 

바로 새해에는 6000만원이 넘는 전기차에 보조금이 약 절반만 지급이 된다고하는데 9000만원 이상의 고가의 차량일 경우에는 보조금이 아예 지급이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정부가 보조금의 정책을 예고하였는데요 더높은 보조금을 받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자동차 관련 업체들의 기싸움도 더욱 치열해질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1년 지단달30일 행정안을 하나 발표했습니다.(전기자동차 보급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주행거리및 전비와 같은 부분에 있어 보조금의 기준액은 최대로 따졌을때 700만원이며 각각의 최대 50만원선의 이행 보조금 혹은 에너지효율보조금이 추가될수도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책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차량가의 경우6천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전액지급 그리고 6000만원~9000만원의 경우50% 9000만원 이상일 경우 제외됩니다.





이러한 정책은 테슬라를 주 타켓으로 하였다는 평가가 지배적인데요 국내에 판매가 되는 테슬라의 경우 상당수는 모델3에 집중이 되어서 판매가 이루어지고있습니다.차량 가격의 경우에서도 5500~7500선으로 보조금의 경우에서도 선이 갈리고있는데요 약50%지급의 경계선인만큼 이 정책에 있어서 테슬라는 어떻게 상황을 헤쳐나갈지 그리고 국내시장에서 승승장구하던 기세또한 이 정책으로 한풀꺽일지는 아직 알수없게되었습니다. 상한선을 넘기느냐 아니면 다른 대책방안을 효율적으로 마무리하느냐에따라서 결과가 달라질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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